닫기

달성군, 낙동강 자전거길 QR코드 탑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4010001757

글자크기

닫기

달성 권병건 기자

승인 : 2023. 12. 04. 18:19

낙동강 자전거길 구간 59곳에 QR코드 탑재
KakaoTalk_20231204_174353336
대구 달성군이 설치한 QR코드가 탑재된 기초번호판/달성군
대구 달성군이 낙동강 자전거길 구간 59곳에 QR코드가 탑재된 기초번호판을 신규 설치했다.

4일 달성군에 따르면 이번 기초번호판은 도로구간에 일정 간격마다 부여된 기초번호를 활용해 위치를 특정할 지형지물이 없는 장소에 해당 지점의 위치를 안내해준다.

그동안은 낙동강 자전거길에 해당 지점을 설명할 건물이나 시설물을 찾기 힘들어 안전사고 발생 시 정확한 위치정보 확인이 되지 않아 신속한 대처가 어려운 문제로 대두됐다.

이번에 설치한 기초번호판 설치에 따라 보행자와 자전거 운전자가 현재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얘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경우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기대되고 있다.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기초번호판에 등록된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전화번호를 누르거나 문자를 입력하지 않고도 현재 위치가 모바일에 자동으로 표시되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어 편리성을 더했다고 군은 설명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에 QR코드가 탑재된 기초번호판을 설치함으로써 자전거 이용자와 보행자 모두가 안심하고 낙동강 자전거길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이번에 설치한 기초번호판은 QR코드를 탑재해 지도상 현재 위치 등 긴급 구조요청 문자 발송 기능을 제공한다.



권병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