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화성시보건소, 세계 에이즈의 날 예방 합동 캠페인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6010003122

글자크기

닫기

화성 김주홍 기자

승인 : 2023. 12. 06. 13:04

에이즈의날 캠페인
5일 화성시가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개최한 에이즈 예방을 위한 'AIDS to Zero' 합동 캠페인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화성시
화성시가 지난 5일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12월1일)을 맞아 에이즈 예방을 위한 'AIDS to Zero'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전날 캠페인은 화성시 서부·동탄·동부보건소 관계자와 자원봉사자들이 유동 인구가 많은 발안만세시장, 동탄 남·북광장, 병점역을 방문해 시민에게 다양한 에이즈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고 에이즈 감염 경로 및 예방법 등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식사, 악수 등 일상적인 신체 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으며 감염되더라도 조기 발견을 통해 꾸준한 치료를 받는다면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보건소에서 무료로 익명 검사도 가능하다.

화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의 치료와 타인에 대한 감염 방지를 위해서는 자발적 검진을 통한 예방 및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며 "감염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편견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예방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