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이노션 ‘해양보호·양성평등 캠페인’ 수상

이노션 ‘해양보호·양성평등 캠페인’ 수상

기사승인 2023. 12. 13. 10:2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호주 해양 보호 캠페인, ARIA Awards 최초 광고음악상 수상
현대차 협업 여성 서퍼 지원 캠페인,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어워즈 은상
[사진2] Shes Electric 캠페인
She's Electric 캠페인 / 이노션
이노션은 호주 현지에서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들로 권위있는 시상식인 ARIA 어워즈와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에서 각각 수상하며 아태지역 대표 글로벌 마케팅사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노션 호주법인은 현지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인 'ARIA 어워즈'에서 광고음악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세계 3대 광고제인 클리오의 스포츠 부문 시상식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에서 Creative Use of Data 부문 은상을 차지했다.

호주의 '그래미상'이라 불리는 ARIA 어워즈에서 광고음악상을 수상한 작품은 이노션이 호주해양보존협회와 함께 제작한 'Voice of the Sea(바다의 목소리)' 캠페인이다. 컨트리 뮤직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John Williamson이 직접 작사·작곡·노래를 맡았다.

해당 캠페인은 바다 속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가사와 동화적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뮤직비디오로 큰 호평을 받았다. 호주 전역의 학교·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바다의 목소리' 합창 공연 개최·해양 보호 관련 교육 자료 제작·동화책 출판 등 전국 단위 캠페인으로 확대됐다.

이노션 호주법인이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에서 은상을 차지한 작품은 현대차와 협업한 여성 주니어 서퍼 지원 캠페인 She's Electric이다. 서핑은 호주의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지만 남성 서퍼들에 비해 여성 서퍼들이 주목받고 있지 못하다는 점을 고려해 어린 여성 서퍼들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개설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플랫폼은 현대차가 후원하는 호주 최대 주니어 서핑 협회의 선수 데이터를 연동해 여성 서퍼들의 실시간 퍼포먼스·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상위에 랭크된 실력 있는 여성 서퍼들이 현대 브랜드와 함께 미디어에 노출되며 인기를 얻게 되는 방식이다.

이는 호주의 양성 평등 문제(여성 서퍼들의 성장 한계)라는 사회적 이슈에 대해 이전에는 없었던 혁신적인 방법으로 지원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끊임없는 도전과 발전을 지향하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효과적이었다는 평이다.

이상석 이노션 아태지역본부장은 "광고주의 니즈와 세상이 더 나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캠페인들이 권위있는 시상식에서 수상까지 하게 돼 기쁘다"며 "이노션이 호주와 아태지역에서 더욱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계속해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