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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립컴퍼니는 올해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특별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3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연계실습교육과 현장실습 등 교육을 진행했다. 총 40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 실제 환경과 동일한 실전 체험형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라이브커머스 실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라이브커머스 전문성·역량강화를 위해 라이브 실전 교육 등 심층 교육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 전환 특강 △상품기획자(MD) 입점 상담회 컨설팅 등 특별 프로그램 3회를 운영해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많은 소상공인 교육생들의 디지털 역량강화와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