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그립컴퍼니, 소상공인 대상 라이브커머스 교육사업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2010014573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3. 12. 22. 16:50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특별교육)으로 소상공인 대상 라이브커머스 교육 지원
1
그립컴퍼니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이미지./제공=그립컴퍼니
그립컴퍼니는 22일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진행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특별교육)'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그립컴퍼니는 올해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특별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3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연계실습교육과 현장실습 등 교육을 진행했다. 총 40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 실제 환경과 동일한 실전 체험형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라이브커머스 실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라이브커머스 전문성·역량강화를 위해 라이브 실전 교육 등 심층 교육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 전환 특강 △상품기획자(MD) 입점 상담회 컨설팅 등 특별 프로그램 3회를 운영해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많은 소상공인 교육생들의 디지털 역량강화와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