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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시스템은 온택트 문화가 점차 확산되면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소통을 원하는 고객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도입하게 됐다.
챗봇 시스템은 민원응대 Q&A기반으로 사전 구축된 고객 예상 질의에 대한 답변 시나리오를 입력해 온라인을 통한 상담이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챗봇 시스템을 연동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해당 페이지를 통해 대화를 나누듯 상담이 가능해진다.
공사는 고객 맞춤형 시나리오 작성 및 설계·개발 등의 과정을 거쳐 15일간 시범운영을 진행했으며, 지난 1일 정식으로 오픈됐다.
성광식 공사 사장은 "고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물리적인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