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부민병원, 국내 첫 큐비스 로봇인공관절 교육센터 지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11010007398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1. 11. 15:08

국내외 정형외과 의사에게 로봇술기 교육
사진
(왼쪽부터)큐렉소㈜ 이관형 이사, 서울부민병원 하용찬 원장
서울부민병원이 국내 첫번째 '큐비스 로봇인공관절수술 교육센터'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국내외 정형외과 의사들에게 로봇수술 관련 술기를 교육한다.

11일 병원 측에 따르면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서울부민병원을 공식 교육 센터로 지정하고, 미래의 로봇인공관절수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정기 교육과 로봇수술 참관·로봇수술 심포지엄 등 실제적인 수술노하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제공한다.

하용찬 병원장은 "의료진이 첨단 로봇과의 협업을 통해 환자들이 더 안전하고 수준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의료진 뿐 아니라 로봇 인공관절 수술을 받는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서울부민병원의 뛰어난 역량과 선도적인 술기는 로봇수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우수한 역량과 경험을 갖춘 서울부민병원과 긴밀하게 협업해 더 많은 환자들이 로봇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부민병원은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마코와 큐비스 로봇 수술 시스템을 도입한 뒤 로봇인공관절수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년 로봇인공수술 심포지엄을 개최하며 로봇 수술 선도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큐렉소는 국내 최초 인공관절수술로봇 'CUVIS-joint, 척추수술로봇 'CUVIS-spine' 및 보행재활로봇 'Morning Walk' 등 의료로봇을 전문적으로 연구개발 및 판매하는 의료로봇 전문기업이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