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봄이 온다” 식품업계, 소비자 입맛 공략

“봄이 온다” 식품업계, 소비자 입맛 공략

기사승인 2024. 03. 14. 16:5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매실 더한 제로 음료·그린애플 활용한 봄 시즌 음료 등
1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 제품
식품업계가 봄철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서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1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은 매실 향을 더해 차별화된 맛과 청량함이 특징으로 칠성사이다 제로에 매실 향을 담았다.

공식 직영몰인 칠성몰에서 선발매하고 무료배송 행사도 진행한다. 추후 대형마트·편의점·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칠성사이다 제로에 매실 향을 더해 기존에 없던 특별함과 청량감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소비자 참여형 행사와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1
메가MGC커피 봄 시즌 음료와 디저트 제품
메가MGC커피는 봄을 맞아 청량한 그린애플을 활용한 봄 시즌 음료와 식사대용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번 봄 시즌 메뉴는 그린애플 요거트 스무디 등을 비롯해 핫 치킨&딥치즈 치아바타·와앙 바닐라 슈크림빵 등 총 6종이다.

회사는 봄 하면 떠오르는 따뜻함·핑크·벚꽃 이미지에서 탈피해 봄의 시작을 상큼하고 청량하게 깨워줄 그린애플을 활용한 봄 시즌 음료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봄 시즌 메뉴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착순 행운부적 이벤트는 매장에서 봄 시즌 메뉴를 구매 시 선착순으로 행운부적을 받을 수 있다. SBS MEGA 콘서트 그라운드석 티켓 1명·VIP석 1명·봄 시즌 모바일 쿠폰 등이 경품으로 증정될 예정이다.

1
하림 매콤한 닭고기 제품 3종. (왼쪽부터) 핵불닭치면, 불닭치면, 직화 무뼈 닭발 2종, 마늘 듬뿍 닭볶음탕
매운맛도 빠질 수 없다. 하림은 나른한 봄날 입맛을 돌아오게 할 매콤한 제품을 마련했다. 번거로움 없이 익히기만 하면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엄선됐다.

불닭치면과 핵불닭치면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과 특제 소스 등으로 구성했다. 맵기는 1단계부터 화끈하게 매운 3단계까지 취향껏 고를 수 있다.

'직화 무뼈 닭발' 2종은 먹기 좋게 뼈를 발라낸 신선한 닭발에 매콤한 특제 소스로 양념한 뒤 직화로 구워 화끈한 불맛을 살렸다. 용기 째로 전자레인지에 4분간 돌리면 포차에서 맛볼법한 닭발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제품이다.

하림 관계자는 "최근 완연한 봄 날씨로 피로감과 무기력함을 겪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활기를 북돋아 줄 매콤한 음식을 추천한다"며 "꾸준히 늘고 있는 매운맛 수요에 발맞춰 앞으로도 하림 닭고기를 중독성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 밖에, SPC삼립은 기존에 선보였던 블랙페퍼맛 등에 이어 다양한 맛에 대한 젊은 소비층의 수요를 반영한 '고단백 닭가슴살바 마라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숙성했고, 달걀(특란) 1알의 단백질이 함유됐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