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해외 유튜버 관광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기사승인 2024. 03. 19.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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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대만, 일본, 동남아권, 북미·유럽권 등 4개 권역
안동 관광 매력 특색있는 콘텐츠 8편 제작 지원
0319 안동시  해외 유튜버와 함께 안동 관광 매력 홍보
해외 유튜버가 재작 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안동시
경북 안동시가 안동 매력을 알리기 위해 유튜브 시청자를 위한 관광 홍보 콘텐츠 8편을 제작 지원한다.

19일 안동시에 따르면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제작 지원은 중국·대만, 일본, 동남아권, 북미·유럽권 등 4개 권역을 대상으로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유튜버가 안동 구석구석을 돌며 다양한 매력을 알린다.

또 기존 브이로그 형식뿐만 아니라 CM송 뮤직비디오, 먹방, 팬투어(유튜버+팬), 랜덤 플레이 댄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되며 숏폼으로도 업로드된다.

첫 번째로 안동을 찾을 유튜버는 일본인 대학생 커플 에이시토사나(에이시와 사나)로 오는 27~28일 1박 2일 동안 '2024 안동벚꽃축제' 축제장과 월영교, 하회마을을 찾아 알콩달콩 데이트하며 봄축제의 낭만을 전하고 맛집과 카페를 소개한다.

다음 달 초 숏폼 1억 뷰를 자랑하는 화제의 음악 프로듀서 냅킨스(Napkins Music)가 안동 관광을 테마로 CM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한다. 냅킨스는 북미나 유럽 등 영어권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 후 10월까지 매달 안동의 관광지와 로컬 맛집, 축제, 문화·예술 등을 주제로 한 새로운 콘텐츠가 제작·공개돼 안동역과 서울역을 잇는 KTX의 개통으로 접근성이 한층 높아진 안동으로 해외 관광객을 유혹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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