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양주시, 당근 공공프로필 정식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02010001241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04. 02. 14:04

채널 활성화를 위한 '단골맺기' 이벤트 진행
남양주시
당근 공공프로필 운영 안내 웹포스터/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달 초부터 시범운영 중인 '당근 공공프로필' 공식 채널을 이번 달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당근 앱 이용자들은 검색창에 '남양주시청'을 검색해 '남양주시청 공공프로필'에 방문할 수 있다.

활동 지역이 남양주시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동네생활' 또는 '내 근처' 탭에서 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시정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단골맺기'를 설정하면 새로운 시정 소식을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지역 기반의 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에서 제공하는 '공공프로필' 서비스는 당근 앱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이 공공기관이 게시한 소식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 채널이라는 게 시측의 설명이다.

시는 채널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당근 공공프로필 단골맺기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당근케이크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지역주민이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주민밀착형 시정 홍보를 통해 다양한 시정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기존에 운영 중인 공식 SNS 채널과 함께 내실 있는 공공프로필 운영으로 온라인 시정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