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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업 못지않은 부업···뷰티사업 강화하는 패션업계

본업 못지않은 부업···뷰티사업 강화하는 패션업계

기사승인 2024. 04. 0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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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엠퀴리, 3중 기능 '코어 선 쿠션' 출시
신세계인터, 신 성장동력으로 프리미엄 헤어케어 낙점
한섬,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전체 라인업 완성해
LF, 비건 브랜드 아떼 앞세워 스킨케어 라인업 확대
이미지-엠퀴리 코어 선 쿠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엠퀴리의 '코어 선 쿠션' 제품 이미지.
패션업계가 최근 다양한 뷰티제품을 선보이며 해당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뷰티기업 못지않은 제품 품질을 앞세워 수익 구조를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5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가 '코어 선 쿠션'을 신규 출시했다.

엠퀴리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를 막는 '코어 선 라인'을 전개 중이며, 기존에 선 젤, 선 스틱, 선 패치 등을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하는 '코어 선 쿠션'은 코어 선 라인에서 확장된 신제품으로 주름 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 등 3중 기능성 케어가 가능한 쿠션 제품이다.

'코어 선 쿠션'은 피부에 막을 형성해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반사하는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을 포함했다. 동시에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제품에는 피부 속 수분을 전달하는 'MTD-HA' 기술력이 적용됐다. 해당 기술은 수분을 지켜주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피부로 전달해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헤어케어 카테고리강화_시 (2)
신세계인터내셔날 저스트 에즈 아이엠의 '아이엠 헤어마스크 N1 데미지드 헤어 리페어' 제품 이미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성장동력으로 프리미엄 헤어케어를 낙점하고 관련 상품군 강화에 나섰다.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의 헤어케어 카테고리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이상씩 증가하자 차별화된 신제품으로 관련 시장을 선점한다는 목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을 통해 비건 인증 무실리콘 '아이엠 헤어마스크 N1 데미지드 헤어 리페어'를 출시한다.

아이엠은 지난 2022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론칭한 헤어케어 브랜드다. 브랜드는 중년 남성 중심이었던 탈모케어 시장에서 소비자층을 여성과 20~30대까지 아우르는 콘셉트와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아이엠은 니치 향수를 선호하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한 고급스러운 향을 강조하며 무화과향의 N1, 시트러스 머스크향의 N2, 상쾌한 허벌 그린향의 N3 라인 등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엠 헤어마스크 N1은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했다. 실리콘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올리브 추출물이 포함됐으며 식물성 펩타이드가 단백질을 공급한다. 여기에 모발 유연 효과를 선사하는 식물성 스쿠알란 성분, 보호막과 윤기를 부여하는 시어버터 성분이 담겼다.

아이엠 헤어마스크 N1은 피엔케이임상연구센타를 통해 진행된 임상 시험에서 1회 사용으로 모발 속 단백질 결합도 407% 개선을 입증했으며, 모발 탄탄함 만족도와 손상모발 개선 만족도 모두 100%를 기록했다. 또한 모발 코팅력 개선 테스트를 통해 거칠기 개선 만족도 100%, 푸석거림 개선 만족도 100%, 윤기 만족도 90%를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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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오에라의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트리트먼트 로션' 제품 이미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 내 프리미엄 라인업인 '시그니처 프레스티지'의 신제품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트리트먼트 로션'을 지난 2월 출시했다.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트리트먼트 로션은 함유된 활성 성분의 수용력을 높여주는 '마이크로 유화 공법'을 적용했다 제품 출시로 오에라는 시그니처 프레스티지의 크림부터 앰플·아이크림·로션에 이르는 전체 라인업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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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아떼의 '바이탈C 라인' 연출 이미지.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도 신제품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세럼'을 출시하며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

지난달 선보인 엔딩세럼은 아떼의 대표 '바이탈C' 라인 '토닝 캡슐 토너'와 '토닝 컨센트레이트'에 이은 세 번째 바이탈C 제품이다.

제품은 사과에 함유된 비타민C의 70배에 달하는 고함량 비타 원료에,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P(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베르가못 추출물로 이뤄졌다. 여기에, 손상된 피부장벽과 색소 침착을 개선해주는 EGF 성분의 조합으로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흔적 진정 효과에 집중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색소침착과 안색 개선 효과, 자외선 노출로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 및 민감성 피부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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