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콜센터 시범 운영… 교육 민원 ‘원콜-원스톱’ 처리

기사승인 2024. 04. 09.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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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부터 시범운영…5월 정식 개소
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과 관련한 민원을 '원콜-원스톱'처리를 위해 '세종교육콜센터' 운영에 나선다.

세종교육콜센터는 5월 중 정식 개소를 목표로 오는 15일부터 시범운영 한다고 9일 밝혔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야간 및 주말과 공휴일에는 전화가 당직실로 연결된다.

세종 시내 전화를 이용하는 경우 국번 없이 1396번으로, 시외전화나 휴대전화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044-1396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주요 상담 분야는 △전·편입학 △검정고시 △임용시험(교원, 지방공무원) △교육복지(돌봄, 교육비 지원 등) △각종 제증명 안내 등이다.

시 교육청은 '세종교육콜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관련 조례 제정, 세종시의회 동의, 공모, 제안서 평가 등을 거쳐 지난달 민간위탁 사업자로 'KTcs'를 선정했다.

'세종교육콜센터'에서는 교육청의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자료를 수집해 자료 데이터베이스를 일목요연하게 구축해 놓았다.

'세종교육콜센터'의 시 교육청 4층 센터장 1명과 상담사 2명 규모로 구성됐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민원 서비스의 질이 향상됨으로써 시민 불편이 감소되고 나아가 행정업무의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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