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PC 던킨, ‘인사이드 아웃2’ 만났다…매출 전월比 88%↑

SPC 던킨, ‘인사이드 아웃2’ 만났다…매출 전월比 88%↑

기사승인 2024. 05. 22. 13:3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인사이드 아웃2 테마 이달의 도넛·굿즈 출시
이달의 도넛 전월 대비 매출 88% 증가
1
SPC 던킨이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선보인 '인사이드 아웃2' 테마로 한 제품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출시한 '인사이드 아웃2' 테마의 이달의 도넛 매출이 전월 대비 88% 상승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신제품과 굿즈를 연달아 선보였다. 해당 제품들은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린이 고객은 물론 키덜트(키즈+어덜트)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며 전 연령층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출을 견인 중인 5월 이달의 도넛은 감정 캐릭터의 색상을 그대로 본뜬 비주얼의 '불안, 하면 초코 우유 필드' 등 4종이다. 또한 영화에 등장하는 기억 저장 구슬을 시그니처 제품인 먼치킨으로 형상화한 '메모리볼, 멜론 먼치킨' 등 3종도 이색 디저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영화를 테마로 한 도킹형 보조배터리 등 협업 굿즈를 선보이며 소비자와 적극 소통중이다. 회사는 이달 말 마지막 협업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준비한 디즈니코리아와의 협업으로 제품의 높은 인기와 함께 영화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라며 "컬래버 맛집이라는 명성답게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던킨의 제품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