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비알인포텍 ‘저탄소 인증 보안 카메라’로 공공 조달 시장 혁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17010009107

글자크기

닫기

이서연 기자

승인 : 2025. 01. 17. 09:47

'고효율 저전력' 칩셋, 기존제품 대비 15% 전력 절감
제품 설계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 탄소배출 최소화
비알인포텍
비알인포텍 '저탄소 인증 보안용 카메라'./비알인포텍
비알인포텍이 '저탄소 인증 보안용 카메라'로 국내 최초 다수의 저탄소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고효율 저전력' 칩셋 설계로 기존 제품 대비 전력 소비를 최대 15% 절감할 수 있다. 저전력 설계로 공공기관 운영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제품 설계 단계부터 생산·사용·폐기 전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최소화해 친환경 조달 기준, 나아가 국가의 탄소 중립 목표에도 부합한다.

비알인포텍은 검증된 조달청 우수조달기업 및 ESG 우수 기업으로서 안정적인 조달 파트너 역할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비알인포텍은 "이번 저탄소 인증을 통해 공공 조달 시장에서 친환경 제품의 필요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동시에 ESG 우수 기업으로서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라는 경영 방침을 실천하고 있다"며 "공공기관의 지속 가능한 조달 정책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비알인포텍은 에너지 절감형 보안 기기와 저탄소 솔루션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공공 조달 시장 내 지속 가능한 제품 공급의 선두주자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이서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