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 청소년 자치기구 ‘유스링크’로 뭉쳤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31010016852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5. 03. 31. 11:08

14개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 가져
아산시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지난 29일 아산시청소년재단이 개최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아산시
충남 아산시 청소년들의 자치활동 의지를 다지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청소년 자치기구가 연합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31일 아산시청소년재단에 따르면 '유스링크'라고 명명된 연합발대식은 자치기구에서 활동하는 170여 명의 청소년이 함께한 가운데 지난 29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열렸다.

발대식에는 아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아산시어린이·청소년의회, 동아리연합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스카페운영단, 청소년치어리딩단 비비드, 청소년영상단, 청소년사회공헌활동단 등 총 14개의 자치기구가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발대식에서 자기 삶의 주체로서 자율과 참여의 기회를 펼쳐 나갈 것을 다짐했다. 재단 홍보 활성화를 주제로 분임 토의를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이 원하는 재단의 역할에 대한 의견도 제시했다.

김영호 아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진행했던 자치기구 출범을 연합으로 진행함으로써 자치기구 간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연합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주체로 더욱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발대식에 참여한 재단의 청소년 자치기구들은 각자의 역할을 통해 청소년 권리와 참여 증진, 교육문화센터와 문화의집 시설 운영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