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미시-도의원, 힘 모아 도비 확보 총력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6010004823

글자크기

닫기

구미 윤성원 기자

승인 : 2025. 10. 16. 16:26

경북도 본예산 심의 앞두고 발 빠른 대응 나서지역 핵심사업 도정 반영 위한 협력 강화
구미시 주요현안 건의 및 도비 확보를 위한 도의원과의 간담회
백순창, 김용현, 정근수, 허복 경북도의원, 김장호 구미시장, 김일수, 김창혁 도의원 등과 관계자들이 '구미시 도의원 간담회'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시
경북 구미시가 내년도 경상북도 본예산 심의를 앞두고 지역 도의원들과 머리를 맞대며 도비 확보를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구미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구 도의원 8명과 김장호 시장, 주요 간부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사업 논의 및 도비 지원 건의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경북도의 내년도 본예산 심의를 앞두고 구미시 주요 사업의 대응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자리로, 시와 도의원 간 긴밀한 협력 필요성이 강조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미시의 중점 현안 사업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진행됐다.

시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구미산업화역사관) 유치 △'5극 3특' 국가균형성장 전략 대응 △구미국가산업단지 1~3단지 연결교량 신설 △구미~신공항 철도건설 △새마을운동중앙회 및 연수원 유치 △국가 푸드테크 클러스터 조성 △'방위산업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유치 등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기대효과를 공유했다.

또한 △구미 스포츠 훈련센터 조성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들성숲속도서관 건립 △천생산 키즈챌린지 파크 조성 △바우처 및 임산부택시 지원 △구미문화원 건립 △제조창업 인큐베이팅 센터 구축 △AX 실증산단 조성 △지역 주력 중소기업형 인공지능 데이터 스페이스 구축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도비 확보 필요성을 설명하며 도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참석한 도의원들은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주요 현안들이 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미시 핵심사업이 경북도의 중점 현안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경북도 본예산 심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라며 "논의된 주요 사업들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도의원님들과 긴밀히 협력하겠다.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과 지역 발전을 위해 도의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성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