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께 달리며 사랑을 나눠요”…제24회 부천시 꼬마마라톤 대회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7010005440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10. 17. 09:47

모금액 2200만원 '디딤씨앗통장' 등에 전달
아동 자립·정서치료 등에 활용
3-1.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가 제24회 꼬마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윗줄 왼쪽 세번째)이 '제24회 꼬마마라톤 대회'에 참석해기념촬영 하고 있다./부천시.
경기 부천시 어린이들이 신나게 달리고 기부금을 모아 형편이 어려운 아동의 자립을 돕는다.

부천시는 16일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부천중앙공원에서 어린이집 영유아 3000여 명이 참여한 '제24회 꼬마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1999년부터 매년 열리는 '함께 달리며 사랑을 나눠요! 꼬마마라톤 대회'는 어린이집 영유아가 즐겁게 달리며 체력을 기르고, 어린이집과 가정에서 모은 기부금을 어려운 아동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올해 대회에서는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모금액 2200만원이 '디딤씨앗통장'을 비롯해 굿네이버스, 해피아이국제보육봉사단에 전달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요보호아동 지원과 아동 심리 및 정서 치료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마라톤 외에도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천소방서, 원미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신체놀이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영유아가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현유순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어려운 아동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시고 행사를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이웃을 돌아보며 나눔의 의미를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용익 시장은 "매년 아이들이 힘차게 뛰놀며 어려운 친구들을 생각하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 준 어린이집연합회에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