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내 아프간 이민자의 걱정 "20년 전으로 돌아간 것 같아요"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브르타뉴주의 주도인 렌에서 상점을 운영하는 사 아마디씨는 20년 전 프랑스에 정착했다. 1996년에서 2001년까지 아프가니스탄을 점령한 탈레반에 의해 아버지를 잃고 고향을 떠나 도착한 곳이 프랑스다. 그의 상점을 중심으로 렌 지역의 아프간 이..

코로나의 역설, 희망적인 여름을 보내고 있는 프랑스 여행업계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는 여름 성수기가 맞았다. 대대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업계 종사자들의 걱정이 컸지만 프랑스 여행업계는 희망적인 여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

프랑스 보건 패스 도입 5주차, 패스 적용 범위 확대해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지난달 12일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보건 패스 실시안을 발표했다. 해당 발표에 따라 21일부터 50인 이상이 모이는 각종 문화·여가시설에 보건 패스를 소지해야 입장 가능하다. 문화·여가시설에는 영화관부터 박물관, 갤러리, 스포츠 시설 등이 포함된다..

도쿄 올림픽서 메달 딴 선수들에 총 80억원 포상금 지급하는 프랑스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개최가 1년 미뤄졌던 2020 도쿄 올림픽이 8일(현지시간) 폐막했다. 프랑스 현지매체 르 파리지앙은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프랑스 올림픽 선수들이 총 80억의 포상금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프랑..

보건 증명서 소지 의무화한 프랑스, 위조 행위 잇따라 적발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파리·보르도·그르노블·리옹 등에서 보건 증명서 위조 행위가 적발됐다고 현지매체 르 피갸로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달 12일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전 국민 담화에서 보건 증명서 실시안을 발표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보건 인력의 백신 접..

프랑스, '4차 유행'에 호텔 30% 올여름 영업 안한다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프랑스 전국의 호텔 가운데 약 30%가 올 여름 영업을 재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20일(현지시간) 웨스트 프랑스가 보도했다. 가브리엘 아딸 프랑스 보건부 장관은 전날 코로나19의 4차 유행을 공식화했다...

10대 프랑스 소녀들, '공공장소는 내게 적대적'이라고 느끼는 이유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10대 프랑스 소녀들의 상당수가 공공장소에서 추행·희롱 등의 피해를 본 것으로 조사됐다. 19일(현지시간) 웨스트프랑스 등 현지 매체 따르면 프랑스 서부 낭트의 여성연합회와 지역 관공서가 루아르-아틀란틱·벙데 지역에 사는 13세에서 20세까지 10대..

2021년 프랑스 혁명 기념일은 프랑스 니스 테러 5주기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1789년 7월 14일은 프랑스 시민들에게 ‘혁명의 날’이었고 2016년 7월 14일은 ‘악몽의 날’이었다. 감옥 이름을 딴 바스티유 데이(프랑스 혁명 기념일)는 프랑스 국가 공휴일이다. 1789년 프랑스 혁명이 시작된 날을 기념해 매년 7월 14일..

유럽에서 가장 붐비는 도시 중 하나인 파리, 시속 30km 속도제한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8월 말부터 프랑스 파리의 대부분 도로에서 속도 제한이 시속 30km가 될 것이라고 8일(현지시간) 현지매체 르 피갸로가 보도했다. 현재 파리 도로의 60%만 속도 제한이 시속 30km로 정해져있지만, 이 제한에 해당되는 도로가 8월 말부터는 대폭..

제74회 칸 영화제에 참석한 봉준호 감독, 현지매체와 인터뷰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7일(현지시간) 프랑스 현지매체 20미닛츠(minutes)가 칸 영화제 참석을 위해 프랑스에 체류 중인 봉준호 감독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보통 칸 영화제는 매년 5월 열리지만 작년에는 심각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선정작만..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