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루브르 박물관 입장객 72% 급감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2020년 루브르 박물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두 차례에 걸친 봉쇄령으로 약 6개월간 폐쇄됐다. 2020년에 루브르 박물관이 개장했던 날은 휴관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311일 중 161일이었다. 8일(현지시간) 발표에 따르면 박물관 입장..

프랑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 되팔기가 한창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가족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은 크리스마스 당일 아침에 열어본다. 그런데 인터넷 쇼핑몰 이베이프랑스에 따르면 프랑스인들은 선물을 받은 날 저녁부터 크리스마스 선물을 온라인으로 팔기 시작한다. 2020년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16~..

2020년 판데믹 속 프랑스인들이 사랑한 여행지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주간지 르 파리지앵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 프랑스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했던 곳은 ‘포르투갈 리스본’, ‘과들루프’, ‘마르티니크’과 ‘레위니옹’이다. 포르투갈 리스본을 제외하고는 모두 프랑스령 해외 영토다. 포르투갈 이외 해외 도시로는 영국..

장 카스텍스 프랑스 총리 기자회견, 2021년은 희망의 해가 될 것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7일(현지시간) 장 카스텍스 프랑스 총리와 올리비에 베랑 보건부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총리와 보건부 장관은 국민들이 궁금해했던 사안에 대답하고, 백신을 포함한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종합 보고했다. ◇..

프랑스 조류독감으로 오리 20만 마리 살처분...40만 마리 추가 살처분 예정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농업부는 5일(현지시간) 조류독감 예방 차원에서 20만 마리 이상의 오리를 살처분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약 10만 마리는 프랑스 남서부의 조류독감이 확인된 농가에서 살처분됐다. 나머지 10만 4000마리는 발생지 근처에서 기르던 가금류로,..

2020년 프랑스인이 선호하는 인물 1위에 소피 마르소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27일(현지시간) 발표된 설문 조사에 따르면 프랑스인이 선호하는 여성 인물 1위에 소피 마르소가 선정됐다. 작년에도 1위는 소피 마르소였다. 프랑스 배우 소피 마르소는 1966년 생으로 파리에서 태어나, 1980년 헤드폰 장면으로 유명한 영화 ‘라붐’..

백신의 아버지, 파스퇴르 탄생일에 시작된 프랑스 백신 접종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12월 27일은 루이 파스퇴르가 태어난 날이다. 파스퇴르는 프랑스 출신 화학자로 닭 콜레라, 탄저병, 광견병 예방주사를 개발해 현대 미생물학에 공헌했다. 27일(현지시간) 일 드 프..

프랑스 백신 접종 일요일부터... 변종 바이러스 유행하고 있을 가능성有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유럽의약품청(EMA)이 화이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승인하면서 프랑스에서도 27일(현지시간)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될 예정이다. 에메 쿡 유럽의약품청장은 21일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코로나 확진…영부인도 검사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17일(현지시간)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 이후 마크롱 대통령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진 장 카스텍스 총리가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태다. 마크롱 대통령은 전날 엘리제궁에서 장 카스텍스 총리 외 9명과..

프랑스, 2차 봉쇄령 해제했지만…"야간 통행금지 강화"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6주간 시행됐던 프랑스의 2차 봉쇄령이 15일(현지시간)부터 해제된다. 봉쇄령을 해제한 당국은 대신 저녁 8시 이후 통행 금지를 도입한다. 프랑스24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장 카스텍스 프랑스 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