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부자는 코로나19 피해 스키장, 서민들은 앞날 걱정…양극화 심해져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한 4성급 호텔에서 요리사로 일하던 일본인 아키 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봉쇄령으로 고민이 많았다. 아키 씨의 일터는 지난 3월 문을 닫았다. 처음 몇 주간은 주방 청소와 수리를 하며 버텼지..

伊 남부, 조직적 부정선거 치뤄져. 배후에 마피아?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 남부에 있는 레지오 칼라브리아 시의 현직 민주당 소속 시의원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13일(현지시간) 새벽 자택에서 체포되었다. 일간지 일 파토 쿼티디아노와 지역지 코리에레 델라 칼라브리아에 따르면, 올해 35세인 안토니노 카스토리나 의원이..

“아버지께 생일 축하 메시지를 전달해 줄 분을 찾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에서 한 여성이 코로나19로 입원한 노령의 아버지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전해 줄 의료진을 찾는다는 호소문을 페이스북에 올렸는데, 실제로 그 소원이 이루어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에 따르면, 사연의 주인공 모레나 빈치는 1..

밀라노 장인상품박람회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장인상품박람회 (Artigiano in Fiera)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1996년부터 매년 12월 초 개최된 이 행사는 밀라노의 가장 큰 행사로 꼽힌다...

이탈리아에서는 왜 스타벅스가 인기가 없나요?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에는 왜 스타벅스가 없는지, 이탈리아에 사는 저에게 한국에 사는 친구들이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반대로 외국인들이 왜 스타벅스에 가는지 모르겠다는 이탈리아인들의 말도 자주 듣습니다. 새삼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란 걸 느낍..

밀라노 대성당 관광객 감소로 300억 가량 수입 감소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 밀라노의 상징인 대성당이 코로나 19로 인한 관광객 감소로 올해 2300만 유로, 우리 돈으로 약 300억 가량 수입이 감소했다. 이탈리아 일간지 레푸블리카의 24일 자 보도에 따르면 600년 간 이 성당 보존관리를 맡아온 베네란다 파브리카..

이탈리아 봉쇄령 중 한정판 보드게임 사려고 장사진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지난주 금요일인 20일 보드게임으로 널리 알려진 모노폴리 (Monopoly) 한정판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이를 구매하기 위해 인파가 몰려 이탈리아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다. 이탈리아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와 지역신문인 레코 디 베르가모 19일과..

이탈리아에서 코로나가 확산되는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요즘 한국에 사시는 지인들이 이탈리아에 거주하는 저에게 많이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저도 지난 봄의 1차, 현재 2차 두 번의 락다운을 경험하면서 이탈리아인들을 이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그중 하나로 이들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