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고 고장으로 화이자 백신 1000회분 폐기" 잇따른 일본의 백신 낭비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의 의료기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보관하는 냉동고가 고장나 화이자 백신이 폐기되는 일이 발생했다. 일본 언론에 따르면 냉동고 고장이 발생한 병원은 4일 동안 초저온냉동고가 고장난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부부가 다른 성씨 쓰면 가족 붕괴" 새 올림픽 담당장관 또 논란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모리 요시로 전 총리의 여성 혐오 발언으로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 회장직을 사퇴하고 하시모토 세이코 전 올림픽 담당 장관이 자리를 이어받으며 새롭게 올림픽 담당 장관이 된 마루카와 타마요씨 취임 직후부터 구설에 오르고 있다. 마루카와 올림픽 담당 장관..

"G7에 올림픽 개최 지지 얻었다"던 일본 정부, 뚜껑 열어보니...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7월로 예정된 도쿄올림픽 개최에 대한 국민 지지를 얻기 위해 연일 여론형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상황이 여의치만은 않다. 23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지난 19일 개최된 G..

"에르메스, 고급 와규가 증정품" 이번엔 정권 주요인사에 정치자금 사적사용 의혹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에서 정치자금 사적 이용 의혹이 다시 불거지고 있다. 일본정부 각료 4명이 2019년 제출한 정치자금 입출 보고서에서 고급 브랜드 물품이나 고급 음식점 이용 등으로 적지 않은 지출이 확인되며 정치자금을 사적으로 사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고 있..

시마네 현 "일본 정부 지원 차별 개선 안하면 성화봉송 릴레이 중지"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모리 요시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전 회장의 여성혐오 발언으로 도쿄올림픽 개최에 대한 부정여론이 커지고 있는 일본에서 이번에는 지자체가 성화봉송 릴레이 중지를 검토해 균열이 커지고 있다.18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디지털화 추진한다던 일본 정부 "코로나 감염자 수 누락은 손계산 집계가 원인"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일본 후생노동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신규 감염자 데이터 집계를 수작업으로 하고 있는 것이 드러났다. 17일 일본 지지통신에 따르면 이날 열린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는 최근 도쿄도에서 발생한 800명 이상 감염자 집계 누락 등의 원인..
일본 고령 환자들 덮친 '코로나 돌연사'. 가나가와현서 한달새 8건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고 있는 일본 수도권에서 경증·무증상 환자가 자택과 요양시설에서 돌연사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의료관계자들이 우려하고 있다. 보건소 담당자들도 코로나19 환자의 돌연사를 막기 위해 경계를 강화하고 있지만..

모리 요시로 JOC 회장, 여성 혐오 발언으로 구설수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긴급사태 선언이 한달 더 연장된 일본에서는 올림픽 개최를 놓고 국민 75%가 중단을 요구하는 부정여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모리 요시로 올림픽 조직위원회 회장의 여성 혐오 발언까지 더해졌다. 4일 NHK, 마이니치, 산케이 등 일본의 주요 언론은..

일본 중학교 교과서, 15년 만에 '종군위안부' 기술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4월부터 사용되는 일본 중학교 역사 교과서에 ‘종군위안부’가 기재된다. 이는 2007년 이후 15년 만이다. 29일 산케이 신문에 따르면 가토 가츠노부 관방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 브리핑에서 이 같은 일본 정부의 입장을 발표했다. 일본은 일본군 위안부..

구독자 200만명 인기 유튜버. 미성년자 약취혐의로 소속사 해고·유튜브 계정정지 '충격'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미성년자 약취혐의로 소속사에서 해고당한 일본의 인기 유튜버 와타나베 마호토의 유튜브 계정이 27일 11시께 정지됐다. 27일 일본 오리콘 뉴스는 해당 채널이 유튜브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해 정지 처분이 내려지고 공개해왔던 모든 영상들을 볼 수 없..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