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 한국인을 말살하겠다" 일본 법원,헤이트 크라임에 이례적 판결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재일 한국인을 이 세상에서 말살하겠다.” 2019년 12월 재일 교포가 많이 살고 있는 일본 가나가와 현의 가와사키 시청과 일본인과 외국인 간의 교류를 위한 ‘교류시설’에 협박편지를 보낸 혐의로 기소되었던 전 가와사키 시청 전 공무원이 3일 실형을..

"도쿄 올림픽 개최에 추가 경비 3조원" 등돌린 여론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내년 여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 패럴림픽에 대한 추가 경비가 약 2000억 엔(약 2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자 일각에서는 “그 돈을 의료 현장에 써달라”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30일 요미우..

일본 정부 코로나 캠페인 수정했지만 '늑장대응' 비판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경제 수요를 환기하려는 정책인 Go To 캠페인을 수정한다고 선언했지만 구체적인 방안은 밝히지 않아 ‘보여주기 식 대응’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19)감염이 확대되는 데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는..

일본에서 '남몰래 등산'이 늘어나는 바람에,,,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 감염 재 확산으로 연일 감염자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는 일본에서 최근 ‘미신고 등산에 따른 조난 사고’가 급증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등산을 하기 전에 등산신고서의 제출이 일반화 되어있다.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등산을 하..

일본정부 "일본해 명칭이 국제적 인정받았다" 주장.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국제수로기구(IHO)가 디지털 해도에 일본해, 동해를 명기 하지 않고 고유번호를 표기하는 방식을 도입하기로 한 가운데 일본 정부는 “종이로 제작한 해도에 일본해 표기가 남게 된다”며 자국의 주장이 관철됐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17일 아사히 신문 , 산케..

코로나 재확산 日, 초중고 15% 수학여행 중지…'언택트 수학여행' 주목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일본에서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19) 감염 확산으로 인해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가 연달아 수학여행을 취소하고 있다. 수학여행의 추억은 학창시절에 빼 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기에 이를 기대하며 기다렸던 학생들은 배움의 기회와 추억을 쌓을 기회..

아베 신조 전총리 사임후 연일 극우 정치 행보…징용공 차별 역사 "근거 없는 비방"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아베 신조 전 총리가 지난달 16일 지병인 궤양성 대장염 악화를 이후로 사임한 후 우익 지지층 결집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이에 대해 일본 언론은 총리 재임기간 중 이루지 못했던 헌법 개정이나 야스쿠니 참배, 강제 징용에 대한 발언을 하며 향후 스가 정권의..

日외무성, "성노예 사실없다""강제연행 없었다" 독일어로 입장문서 게재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외무성이 일본군 위안부와 관련해 “성노예였던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독일어로 번역해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일본 정부의 역사 인식을 독일 여론에 직접 전달하려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독일 베를린시 미테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위한 외교전에..

[포토뉴스] 핼러윈, 일본 도쿄 시부야의 인파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연일 200명을 넘으며 재확산되고 있는 일본 도쿄(東京). 그중에서도 젊음과 쇼핑의 거리 도쿄 시부야(澁谷)는 매년 핼러윈 시즌이 되면 수만명의 젊은이들이 모여 대혼잡을 이루는 거리로 유명하다...

"일본, WTO 사무총장 선거, 유명희 본부장 대신 나이지리아 후보 지지"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일본 정부가 한국과 나이지리아 후보 간 2파전으로 압축된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거에서 한국 후보를 지지하지 않고, 나이지리아 후보를 지지하기로 했다고 교도(共同)통신이 25일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이날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한국..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