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남가주 LA에서 진도 4.5 규모 지진 발생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기자 = 18일 (현지시간) 밤 미국 남가주 LA 인근에서 진도 4.5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후 2차례의 여진까지 발생하면서 많은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는 등 한동안 혼란이 이어졌다. 연방지질국은 이날 LA 동쪽 엘몬테 지역에서 현지시간 18일 밤 11:40분경..

불타는 미 서부...산불, 서울시 20배 태우고도 확산 일로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기자 = 미국 서부지역의 산불 사태가 계속 악화되고 있다.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산불로 인해 진화율은 낮고, 일부 지역 산불은 손도 대지 못한 채 10일(현지시간) 기준 진화율 0%를 보이는 곳도 있다. 특히 고온 건조한 계절풍인 산타아나 강풍의 영향으로 기존 산불..

미 캘리포니아주 일부 카운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로스앤젤레스 통신원=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5개 카운티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시행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가이드 라인 중 가장 엄격한 4단계 (퍼플, 만연단계)에서 3단계 (레드, 상당단계)로 완화하는 조치를 취하게 됐다. 캘리포니아주 보건국 관리는 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UC 계열), 입학 사정에서 SAT 및 ACT 점수 반영 못한다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기자 = 한국 학생들도 많이 응시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University of California) 입학 사정 시 미국 수능시험인 SAT 및 ACT 시험 점수를 반영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원의 예비적 금지 명령 (preliminary injunction)이..

미국에서 또 다시 흑인 대상 총격 사망 사건 발생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로스앤젤레스 통신원 =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검문에 불응하고 도주하던 흑인 남성이 소지품에서 총기가 발견된 후 보안관들로부터 총격을 받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AP 통신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에 LA에서 차량 법규위반을 단속하던 보안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