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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는 지난달 14일부터 나흘간 뉴질랜드 해밀턴 인근 미스터리 크리크에서 열린 뉴질랜드 최대 농업박람회에 참가, G4 렉스턴을 비롯한 차량 20여대를 전시하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드라이브 몇 마케팅 행사를 실시했다.
뉴질랜드 농업박람회는 매년 평균 14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13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남반구 최대 농업박람회로, 약 4억달러의 경제 효과를 창출하는 행사다. 이에 메이저 자동차회사들이 공식스폰서로 나서 모터쇼 기능도 겸하고 있다.
쌍용차는 행사장 내 최대 규모의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오는 9월 수출 예정인 G4 렉스턴을 처음 선보이는 한편, 온·오프로드를 모두 갖춘 시승 코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이 주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쌍용차는 2014년부터 뉴질랜드 최대 프리미어 레이싱 대회 중 하나인 BNT 뉴질랜드 수퍼투어러스의 메인 카테고리 경기로 쌍용 레이싱 시리즈(SRS)를 개최하고 있으며, 뉴질랜드 풋볼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최종식 대표는 “뉴질랜드에서 SUV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며 “해외시장의 특성과 소비자 니즈에 맞는 현지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하고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