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피부과 김민주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학회에서 ‘울쎄라를 활용한 눈가 노화 증상의 치료’에 대해 발표했다. 울쎄라는 턱선 리프팅·이중턱 감소 등의 목적으로 대다수 병원에서 시술되고 있다. 멀츠코리아의 아이울쎄라는 60~70도의 초음파에너지를 피부표면으로부터 1.5mm 깊이에 있는 특정조직에 열을 가해 주름 및 지방을 해결하는 것이 특징.
기존 울쎄라는 피부 깊숙한 근막층(3.0mm-4.5mm)에 도달해 주름을 치료, 턱 밑살·목·전체적인 얼굴 윤곽 리프팅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피부층이 얇은 눈가나 입가 등 미세 부위 개선은 어려웠다.
|
김 원장은 “아이울쎄라는 눈을 뜨는 근육의 근막을 자극해 눈꺼풀 거상 효과를 내고 초음파 에너지로 눈밑 지방을 녹여서 아이백 증상을 개선한다”며 “유일하게 피부를 근본적으로 재생시켜 ‘눈꺼풀 리프팅’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치료”라고 말했다.
아이울쎄라는 고열을 사용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정확도를 높여야만 부종과 붓기, 흉터 등의 부작용은 최소화하고 효과는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정품팁이 아닌 불법 재생팁 사용은 피부에 화상을 입거나 효과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시술 전 울쎄라 정품기계와 정품팁 사용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정품팁 확인은 차트에 기록된 일련번호와 사용 후 폐기된 팁의 일련번호가 동일한지 확인하고 사용한 팁의 피부 접촉면을 확실히 손상시켜 폐기처리 하는지 확인하면 된다.
김 원장은 “시술 시 눈썹, 측면안와, 안와하부 등 눈 위아래 양옆까지 진행해 리프팅 효과가 더욱 강력하고 다크써클 및 중년층의 가장 큰 고민인 아이백 증상에도 효과가 좋다”며 “앞으로도 울쎄라를 이용한 다양한 시술 효과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