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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24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사 소비가 다양해지고 구독 언론사별 소비가 두드러짐에 따라 전체 기사에 대한 섹션별, 연령별 랭킹을 10월 중 폐지하고 각 언론사별 랭킹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정치·경제·사회 등 섹션별 ‘많이 본 뉴스’ 자리에는 각 언론사 별로 가장 많이 본 뉴스가 뜬다. 또 기사 본문 하단에 노출되던 ‘언론사 전체 랭킹 뉴스’ 대신 새로운 추천 모델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기사를 추가로 소비할 수 있도록 한다.
네이버는 “기사 내용과 관련 있는, 그 기사를 본 사람이 많이 본, 그리고 현재 인기 있는 기사를 고루 반영해 더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MY뉴스판’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기자·연재 구독 카드는 이달 24일부터 ‘언론사편집판’으로 옮긴다.
네이버는 “앞으로 기자 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직접 주요 기사를 큐레이팅하고 독자와 함께 소통하며 기자 개인 브랜딩 중심 영역으로 자리 잡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