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선희, 이하 동부새일센터)가 기업맞춤형 교육을 통해 진행되는 ‘SW교과융합 메이커스 기획자 양성과정’ 신청자를 모집한다.
기업맞춤형 교육은 인력수요가 있는 기업과 교육 및 취업 협약을 맺어 교육내용을 설계하고, 취업까지 연계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해오름사회적협동조합 등 코딩교육을 진행하는 업체와 취업협약을 체결하여 SW교과융합메이커스 교육 참여자에게는 교육수료 후 코딩교육 기획자 및 코딩강사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SW교과융합메이커스기획자 과정’은 여러 소프트웨어 과정을 학습 교과 중심으로 융합 및 재편성하여 교육현장에 적용 가능한 융합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올해는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다중 감각적이고 실감형의 프로그램의 활용과 코로나 19에 따른 비대면 수업 및 온라인 교육 기획과 실행을 위한 내용이 추가되었다.
교육기간은 4월 12일부터 7월 9일까지이며, 현재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수강신청 및 서류마감은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선발면접을 통해 합격된 사람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동부새일센터 관계자는 “동부새일센터는 2016~2017년에는 생활코딩프로그래밍과정을 2018~2019년에는 소프트웨어코딩융합전문가과정 등 코딩전문가양성과정을 꾸준히 운영해왔다”며 “최근 4차산업혁명 트렌드와 함께 코딩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급증하면서 해마다 변화되는 교육수요와 흐름에 부합되도록 교육을 업그레이드 해왔다”고 전했다.
한편, SW교과융합메이커스기획자양성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블로그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