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中企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326010017582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3. 28. 12:00

케이(K) 방역 등 해외조달 유망품목 대상 맞춤형 교육·컨설팅과 마케팅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2021년 중소기업 해외조달 시장 진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2020년부터 추진해온 2021년 중소기업 해외조달 시장 진출 지원 사업은 케이(K) 방역제품 수출호조 등 코로나19 이후 유망 수출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외조달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조달 관련 교육, 컨설팅, 마케팅 지원을 통해 해외조달 시장 진출기반 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총 32개사를 지원할 계획으로 기업 선정 시에는 코로나19 이후 해외조달 분야 수출유망산업 육성을 위해 조달청이 인증한 우수제품기업 등 조달특화 기업과 케이(K) 방역 기업 등을 우대할 예정이다.

선정기업에게는 1단계로 기업별 해외조달 시장 진출 컨설팅(무료)을 제공해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전략 수립을 도울 예정이다. 이후 해외조달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우수기업을 선정해 2단계로 홍보영상, 전자 카탈로그 등 마케팅 지원(자부담금 30%)과 목표시장에 함께 진출할 바이어 매칭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강기성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코로나19 이후 케이(K) 방역 성과 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제품이 세계적으로 우수한 기술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중소기업 제품이 해외조달 시장에서 새로운 판로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