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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주택청약제도 및 이용안내 △시나리오 기반 상담 △키워드 중심 채팅형 상담으로 구성됐으며 ‘정보 쉽게 찾기’ 메뉴를 통해 이용자들이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FAQ를 찾아볼 수 있다.
기존에는 ‘청약홈 홈페이지’ 이용 또는 ‘콜센터’ 전화연결을 통해서만 문의가 가능했지만 이번 서비스로 24시간 손쉽고 편리한 비대면 상담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자주하는 질문을 중심으로 구성돼 단순·반복 상담 문의는 신속한 응대가 가능해졌으며 세부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콜센터로 연결해 상담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했다.
양기돈 부동산원 부동산시장관리본부장은 “앞으로도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업무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