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보, 中企에 기술평가 등 혁신성장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14010008305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4. 15. 11:00

경기테크노파크와 '경기도 러시아 기업 간 기술협력 지원과 상용화·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1
(왼쪽부터) 남광일 기보 경기지역본부장, 류호국 경기도 투자진흥과장, 임진석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지원본부장이 15일 경기도 안산시에 있는 한양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러시아 기업 간 기술협력 지원과 상용화·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기보
기술보증기금은 15일 경기도 안산시에 있는 한양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경기테크노파크와 ‘경기도 러시아 기업 간 기술협력 지원과 상용화·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는 자체 발굴한 러시아 첨단 원천기술을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으로 기술이전을 촉진하며 기보는 기술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직접투자 등 종합지원을 통해 경기도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기보는 러시아와 기술협력을 희망하는 경기도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과 사업화 컨설팅 서비스와 홍보 등 비금융서비스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남광일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기보는 기술평가와 맞춤형 보증지원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러시아 첨단 원천기술의 경기도 소재 기업으로 기술이전을 통해 경기도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2020년 11월 삼성전자, 경기도와 함께 동반성장 비즈(Biz) 기술설명회를 개최해 경기도·러시아 혁신기술 상용화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경기도에서 추천한 러시아 기업의 소재·부품·장비분야 혁신기술을 집중 소개해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