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내 손안의 박물관, VR로 즐기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02010000145

글자크기

닫기

허균 기자

승인 : 2021. 05. 02. 10:46

김해목재문화박물관, 온라인 서비스 시작
목재박물관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이 온라인 VR관람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은 모바일로 보는 김해목재문화박물관 전시실./제공 = 김해시
경남 김해시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비대면 문화향유의 시대에 시민들에게 위치와 시간의 제약이 없는 다양한 문화향유 환경을 제공하고자 김해목재문화박물관 온라인 VR(가상현실)관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김해목재문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가상현실 서비스는 3차원 공간구성 기술을 적용했다는 게 특징이다.

디지털 공간 방문자가 실제 박물관을 거닐 듯 자유롭게 이동하며 공간탐색이 가능하다.

이 디지털 공간에 실제 전시 관람에서 보지 못하는 유물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과 설명문, 비대면 전시해설 동영상 콘텐츠도 추가 제공하고 있어 관심 있는 전시물이나 시설에 대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디지털 공간 속 목공 체험관의 각 목공방을 방문하면 체험 프로그램 관련 다양한 동영상이 공간별로 소개돼 있다.

이 서비스는 김해목재문화박물관 홈페이지(www.gimhae.go.kr/wood) 배너 ‘온라인 VR관람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김해목재문화박물관 온라인 가상현실 서비스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축적된 문화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이용자와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향유 방식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허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