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더 프로토콜은 데이터 분산 저장 및 공유 프로토콜인 IPFS (InterPlanetary File System) 기반으로, 레이어 2 솔루션을 도입하여 기존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보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PFS와 NFT 기술을 결합해 스토리지 내 저장된 데이터 저작권 보장은 물론, 이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출시하는 종합 플랫폼의 네이밍 이벤트는 2021년 5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폴더 프로토콜 x NFT‘ 플랫폼의 새로운 이름과 그 이름에 대한 설명을 폴더랩스 공식 트위터 게시물에 댓글로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선정 기준은 참신한 아이디어, 설득력 있는 추천 이유를 작성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최종 당첨자에게는 폴더 토큰 (FOL) 1000개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또한, 참여한 선착순 300명에게도 폴더 토큰을 10개를 지급한다.
폴더 프로토콜은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의 USDT 및 BTC 마켓에서 거래 가능하며, 이 외에 탈중앙 거래소인 유니스왑(Uniswap)에서도 거래가 가능하다.
폴더랩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네이밍 이벤트는 MVP 론칭을 앞두고 유저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유저 의견을 반영한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진행됐다”며 “앞으로 유저들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로 보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