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시혁, 단체방에 칭찬…자신감 얻었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31010016807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1. 05. 31. 15:49

투바투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방시혁 PD로부터 ‘감정표현’에 대한 중요성을 당부 받았다고 밝혔다./제공=빅히트 뮤직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방시혁 PD로부터 ‘감정표현’에 대한 중요성을 당부 받았다고 밝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31일 두 번째 정규앨범 ‘혼돈의 장: FREEZE’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휴닝카이는 “방시혁 PD이 이번 타이틀곡에서는 안무의 섬세한 부분도 중요하지만 5명의 감정 표현이 훨씬 중요하다고 당부해줬다. 저희도 이 조언을 듣고 안무에 신경을 쓰면서 감정 표현에 몰입하면서 춤을 췄다”고 말했다.

태현은 “방 PD님과 함께 6명이 있는 메신저 방이 있는데 항상 좋은 말씀을 해주신다. 이번엔 직접적으로 칭찬을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고 자신감을 얻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번 신보는 ‘꿈의 장’에 이은 새 시리즈 ‘혼돈의 장’의 서막을 올리는 앨범으로, 세계의 습격으로 얼어 버린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0X1=LOVESONG(제로 바이 원 러브송)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이다. 혼돈 속에 만난 너에 대한 사랑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사랑을 노래한다. 곡명은 모든 것이 제로(0)인 세계에서 영혼에 구멍(0)이 뚫린 소년에게 다가온 한 명(1)의 소녀를 만난 이야기를 등식으로 표현했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안티-로맨틱(Anti-Romantic)’ ‘매직(Magic)’ ‘소악행’ ‘밸런스 게임’ ‘노 룰스(No Rules)’ 등이 담긴다. 31일 오후 6시 발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