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토부, 자율주행 세미나 및 비즈니스미팅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02010001215

글자크기

닫기

황의중 기자

승인 : 2021. 06. 02. 11:39

자율주행 분야 중소기업 지원 목적
clip20210602113445
국토교통부와 자율협력주행산업발전협의회는 2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자율주행 분야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세미나와 비즈니스미팅을 개최했다.

중소기업 지원사업 세미나에서는 자율주행 분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중소기업인 라이드플럭스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사례가 소개됐다.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자율주행차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대학교 등에 무상으로 개방하는 자율주행 전용시험장케이-시티(K-City)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는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사업을 기업주도형, 협력형, 정책목적형으로 구분해 소개하고 올해 지원 현황과 내년 추진계획에 대해 소개했다.

중소기업과 벤처캐피탈간 1:1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됐다. 비즈니스 미팅에는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인포뱅크, 카이로스벤처스와 중소기업 10개사가 참여했다.

자율주행 분야에 투자 의향이 있는 벤처 캐피털과 신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으로 중소기업의 기업활동(IR) 발표와 기업단계에 따른 투자방향이 구체적으로 논의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외부참석자 없이 행사관계자만 참석했으며, 행사영상은 추후 자율협력주행산업발전협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의중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