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온라인 VR 전시로 만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25010015836

글자크기

닫기

박세영 기자

승인 : 2021. 06. 25. 23:08

1.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후’의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가상현실(VR) 전시로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그동안 오프라인 전시로 공개한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는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해오고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이날 ‘후’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온라인 VR 전시는 ’궁중자수, 왕후의 염원을 담다’를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 전시한 ‘환유 국빈세트’와 장인의 궁중 자수 작품을 담았다.

특히 환유 국빈세트를 중심으로 왕과 왕후의 상징인 오조룡보와 왕비보, 보자기와 노리개 등 왕후의 염원이 담긴 고귀한 작품들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후’는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을 중심으로 한 ‘궁중자수, 왕후의 염원을 담다’ 전시 영상도 공개했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 궁중 예술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무형문화재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여섯번째로 선보인 올해 국빈세트는 온라인 VR 전시를 마련해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도 교태전을 거닐며 국빈세트와 궁중 자수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