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메이드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전 세계 MZ세대에게 서울의 감성이 담긴 콘텐츠와 상품·공간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이번 사업은 서울메이드와 신한금융의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나갈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모집 대상자는 창업 7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이다. 선발 기업에는 서울메이드 with 신한퓨처스랩 브랜드 마케팅 특화 지원 프로그램, 우수기업 멘토링, 전문 투자기관 연계 등 맞춤형 종합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메이드 with 신한퓨처스랩 브랜드 마케팅 특화 지원 프로그램은 광고 대행사인 제일기획을 매칭해 스타트업의 맞춤형 마케팅 콘셉트 도출, 홍보영상 제작 등 효과적인 브랜드 구축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스마트스터디벤처스 등 우수 스타트업을 매칭해 사업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며, 벤처캐피탈(VC)·엑셀러레이터(AC) 등을 통해 투자 자문단을 구성하고 국내·외 투자기관 매칭, 직접투자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의 참가 신청 및 세부내용 확인은 이노톡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성용 신한DS 사장은 “‘신한퓨처스랩’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갈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