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수세계박람회재단-글로벌케이팝진흥원, K-POP 트레이닝센터·K-POP 체류형 관광단지로 육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729010017337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21. 07. 29. 13:56

K-콘텐츠 산업 육성의 전초기지로 육성 협약 체결
여수박람회장
여수세계박람회장 전경.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은 글로벌케이팝진흥원과 여수세계박람회장을 K-콘텐츠 산업 육성의 전초기지로 육성하기 위해 28일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세계적인 K-POP 열풍에 힘입어 국가 인지도 향상과 더불어 관련 산업 또한 성장하고 있어 체계적인 인력 양성과 산업생태계 조성할수 있도록 K-POP 플랫폼 구축을 하기 위해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본격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국내최초 기숙형 K-POP 트레이닝센터 오픈과 인재양성 시스템 구축을 통해 박람회장을 글로벌 K-POP 체류형 관광단지로 육성한다.

양 기관은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의 커리큘럼과 인재육성 경험을 토대로 박람회장의 시설을 활용해 상호 시너지가 날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재단 강용주 이사장은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단순 스타양성 뿐만 아니라 매니지먼트, 공연기획 등 전문인력을 양성해 글로벌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청년들이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여수세계박람회장이 트렌디한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국내최초 체류형 K-POP 관광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