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나비 QXD7000은 소니 이미지 센서와 최고 사양의 암바렐라 CPU, 이미지 튜닝 기술을 통해 해상력을 더욱 높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차량 환경에서 사물의 윤곽과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전방 카메라는 빛으로 발생하는 광학적인 왜곡현상이나 원형 카메라 렌즈로 인해 영상 테두리에서도 발생하는 왜곡현상에서 ‘디와프 영상 보정 기술’로 물리적인 왜곡현상도 최소화해 현실에 가까운 영상화면을 구현한다.
또 영상 프레임 내 튜닝 기술인 오토 리얼 HDR 기능도 탑재됐다. 고가 액션캠, 드론 등에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로 영상 내 실시간 최적의 명암과 색감을 자동으로 조절해 구현해 눈으로 보는 것과 가장 가까운 색감을 구현한다.
야간 등 조도가 낮은 상황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영상 노이즈(잡음)를 최소화하기 위한 울트라나이트비전3.0(UNV 3.0)도 적용됐다. 전자파로 인한 영상 잡음을 방지하기 위해 이동통신 단말기 등에서 사용되는 전자파를 막는 핵심 부품인 쉴드 캔을 적용했다. 노이즈 감소를 통해 전원인가나 작동 시 나타나는 영상 노이즈 중 하나인 리플(Ripple)현상도 1% 이내로 최소화했다.
기존 3.5인치에서 좌우를 넓혀 터치가 가능한 와이드 3.5인치 LCD도 적용했다. 화면을 통한 터치 컨트롤 기능도 강화돼 LCD 화면에서 즉시 음성, 화면 밝기 조정이 가능하다. 영상 화면 확대도 가능해 차량 번호판을 비롯한 주변 상황에 대해 필요 시 최대 3배까지 이미지를 확대해 확인 할 수 있는 ‘어드밴스트 리얼 줌(Advanced Real Zoom)’ 기능이 처음으로 탑재됐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주차녹화기능’도 기본 지원한다. 장시간 주차 중 차량 및 블랙박스 내부 온도가 설정온도까지 발열이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됐던 기존 기능과는 달리 주차 중 발열이 감지될 경우 블랙박스 스스로 이를 감지해 초저전력 주차모드로 전환하고 발열 상황을 모니터링한다.
한편 일반 차량뿐 아니라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에도 최적의 주차녹화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나비 QXD7000’ 전용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Q 에디션’도 별도 출시된다. 연결 시 최대 54일(초저전력 주차녹화 기준·1305시간)까지 운영이 가능한 이 제품은 아이나비 커넥티드 혹은 아이볼트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수치로 배터리 전압상태 확인하는 것은 물론 ‘아이나비 QXD7000’과 연동 시 보조배터리 잔량 등의 정보를 블랙박스 화면 및 차량 운행, 종료 시 음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보조배터리 잔량이 20% 이하일 경우 자동으로 모션녹화모드에서 초저전력 주차모드로 변경해 전력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차녹화를 지원한다. 약 또한 1시간 충전만으로도 최대 3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급속충전시스템도 기본 적용되어 빠른 충전과 사용을 할 수 있어 안정적인 전력운영을 통한 영상녹화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실시간 통신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서비스도 지원된다. 기상청 데이터를 이용해 여름철과 같이 차량 외부 온도가 높을 경우 블랙박스 내 고해상도 영상 녹화유지를 위해 스마트 주차녹화 전환을 알려주는 ‘지능형 고온보호기능’, 운전 중 혹은 사고 등의 돌발 상황 시 앱을 통해 녹화를 작동 할 수 있는 ‘원격 수동녹화’, 앱을 통해 블랙박스 기본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블랙박스 설정 변경’, 최신 안전운행데이터를 무선 업데이트(OTA) 할 수 있는 ‘안전운행 무선 업데이트’ 등의 4개의 신기능이 더해졌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는 별도 통신 동글 장착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초기 장착 시 2년간은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는 커넥티드 앱과 더불어 배경화면 위젯으로도 확대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이나비 QXD7000’은 △메모리 포맷이 필요 없는 ‘포맷프리2.0’ △영상녹화 파일을 압축해 효율성을 높인 ‘타임랩스’ △상시, 이벤트(충격), 수동 녹화 등 다양한 녹화모드 △전원 인가 시 3초 만에 작동 되는 ‘패스트 부트 솔루션’ △최대 256GB 메모리카드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본부장은 “’아이나비 QXD7000’은 블랙박스 제품 군에서 고화질로 손꼽히는 QHD 영상화질을 당사 기술을 활용해 화질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블랙박스”라며 “업그레이드 된 영상화질에 사용자 경험을 더해 프리미엄 제품을 넘는 초프리미엄 블랙박스로 하반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나비 QXD7000’은 기본 및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로 구성되며, 소비자 가격은 △32GB 기본 패키지 39만9000원,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 50만9000원 △64G 기본 패키지 44만9000원,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 55만9000원 △128GB 54만9000원,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 65만9000원이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QXD7000’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제품 구매고객 대상으로 할인 및 추첨을 통해 신차패키지 시공 지원 등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