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식품안전정보, ‘메뉴 안내봇’으로 쉽게 찾아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23010012545

글자크기

닫기

이승욱 기자

승인 : 2021. 08. 23. 17:32

식약처,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이용 편리한 챗봇서비스 시범운영
빅데이터 기반 답변도…만족도 평가 등 반영해 내년 정식 서비스
메뉴안내봇_탑재화면_01
식품안전나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메뉴 안내봇’을 탑재한 화면. /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품안전나라’ 인터넷 홈페이지의 식품안전정보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메뉴 안내봇’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채팅(chating)과 로봇(robot) 합성어인 챗봇서비스 활용한 메뉴 안내봇은 사용자가 알고 싶은 내용의 단어나 질문을 입력하면 사용자를 해당 메뉴로 직접 안내준다. PC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하다.

식품안전나라는 여러 부처와 기관 등에 흩어져 있는 식품안전정보를 모아둔 사이트다. 하지만 식약처가 식품안전나라 대국민 수요조사 결과,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다는 국민 의견이 많아 메뉴 안내봇을 개발했다.

메뉴 안내봇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서 우측 상단 ‘식품안전나라 메뉴 안내봇’ 배너를 클릭하면 바로 챗봇이 연결돼 정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메뉴 안내봇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답변 서비스도 시범 제공한다.

식약처는 메뉴 안내봇 시범운영 기간 동안 이용자 만족도 평가와 의견을 반영해 품질 개선 후 내년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