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우수 콘텐츠 IP의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콘텐츠 IP를 국내 바이어에게 직접 소개하는 온라인 피칭과 판권 계약·공동 제작 등 심층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1대1 상담회로 구성된다.
첫날인 31일은 영화와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영상화를 희망하는 웹툰 및 스토리 분야 콘텐츠기업들이 참가한다.
소개되는 작품은 △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만화대상 수상작 ‘허니블러드’ △2019~2020년 콘진원의 캐릭터 부트캠프 수상작 ‘아크덕패밀리’ △리디북스 등 주요 연재 플랫폼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길티 이노센스’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및 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 등이다.
2일차인 다음달 1일에는 △2019년 콘진원의 신진 스토리작가 데뷔 프로그램 지원작이자 미국 아마존 ‘Best Book of May 2020’에도 선정된 ‘아몬드’ △2020년 콘진원의 신규 캐릭터 IP 개발 지원 선정작 ‘우쭈쭈마이펫’ △네이버 웹툰·시리즈 연재와 일본, 중국에도 작품이 소개된 ‘무사만리행’ △국제콘텐츠마켓 ‘SPP 2016 웹툰 어워드’ 대상 수상작으로 코미카 연재 플랫폼 인기 1위를 달리고 있는 ‘우투리’ 등 콘텐츠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CJ ENM, NHN,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롯데관광개발 등과 같이 게임·웹툰·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바이어가 참석해 피칭 및 1대 1 상담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후속지원을 추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기업에게는 본 행사의 1대1 상담회에서 △보유 IP 통합 소개 △콘텐츠 IP 후속 프로모션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계약이 성사될 경우 ‘콘진원 IP 라이선싱 지원사업’에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비즈매칭 행사인 관계로 비공개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한 바이어에 한해 온라인 피칭 및 비즈니즈 상담 참여가 가능하다. 1회차 행사 참가 관련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