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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금융대상] 현대해상, 고객의견 적극 수용…735개 상품·서비스에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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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혜 기자

승인 : 2021. 09. 30. 06:00

보험부문 고객만족 최우수상
조용일 이성재
조용일·이성재 현대해상 대표
2021081701010012503
현대해상은 ‘고객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최상의 서비스로 사랑받는 현대해상’이라는 CS비전 아래 차별화된 고객만족 경영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적극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는 제도인 ‘고객마음 패널’을 통해 수렴된 1006건의 고객제안 중 735개를 채택해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으며, 대표 홈페이지에는 ‘마음 담은 보험이야기’를 통해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영상과 이미지로 쉽게 알려주고 있다.

고객 접점과 관련해서도 지속적인 변화를 주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고객용 AI챗봇 서비스를 오픈해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고객이 접속할 수 있도록 했으며, 5월에는 대표상품인 어린이보험 가입고객의 이용 편의성과 업무처리 신속도 제고를 위해 업계 최초로 ‘어린이보험 전용 콜센터’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현대해상은 2021년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자동차보험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현대해상 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인증받았다.

현대해상 CI
김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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