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 스마트메시지’ 리뉴얼…“디지털전환 단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29010014611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1. 09. 29. 09:57

[KT 사진자료] 'KT스마트메시지' 출시 (1)2
KT는 기업 메시지 서비스를 ‘KT 스마트메시지’로 리뉴얼하고 양방향·빅데이터·융합을 핵심으로 한 서비스의 디지털전환(DX)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제공=KT
KT는 기업 메시지 서비스를 ‘KT 스마트메시지’로 리뉴얼하고 양방향·빅데이터·융합을 핵심으로 한 서비스의 디지털전환(DX)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KT는 이번에 서비스 명칭을 KT 스마트메시지로 리뉴얼하고 서비스 DX를 통해 △ 기업 전화번호 기반 양방향 메시지 △ 고객관계관리(CRM), 위치 등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 메시지 솔루션의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화 통한 융합형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KT 스마트메시지가 기업과 고객 간 양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앞서 문자체크인, 자가문진, 양방향 예약 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였다. KT는 기업과 고객이 일반 전화번호로도 문자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양방향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KT는 카드사나 보험사를 비롯한 금융회사가 특정 상권에서 마케팅을 하거나 카드 부정 사용을 막아주는 위치 문자메시지 서비스도 출시해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외에도 기업고객이 축적한 문자메시지를 빅데이터로 가공해 타깃 메시지를 보내거나, 고객 관리에 활용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KT는 기업이 별도로 구축한 시스템에 메시지 서비스를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메시지 서비스를 API 형태로도 제공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전용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기업이 운용하는 환경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이 가능하다.

KT는 문자메시지나 멀티문자메시지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RCS를 통해 문자메시지나 전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범으로 운영하고 있고, 향후 기업용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더 많은 기업 고객들이 KT 스마트메시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날부터 3주 동안 KT Enterprise 홈페이지와 KT Enterprise 유튜브 채널에서 경품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