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는 5일 첫 번째 미니앨범 ‘새비지(Savag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에스파는 “데뷔 후 처음으로 미니앨범을 발매하게 돼 설레고 떨린다”며 “업그레이드 된 에스파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카리나는 “앨범의 선주문 40만 넘었단 이야기 듣고 굉장히 놀랐다. 앨범을 처음 발매하는 거라 예상을 못했는데 발매하기 전부터 큰 사랑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신보 타이틀곡 ‘새비지’는 에스파만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현실 세계 멤버들과 아이-에스파가 조력자 ‘나이비스(nævis)’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블랙 맘바(Black Mamba)’와 맞서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낸 곡이다.
앨범에는 세계관 스토리를 담은 곡 ‘아이너지(ænergy)’, 파워풀한 댄스곡 ‘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I’ll Make You Cry)’, 긍정적 메시지 담은 ‘예삐 예삐(YEPPI YEPPI)’, 톡톡 튀는 댄스곡 ‘아이코닉(ICONIC)’, 서정적 멜로디의 팝 곡 ‘자각몽 (Lucid Dream)’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이 앨범은 선주문 수량이 40만 장을 돌파, 신인 그룹의 첫 번째 피지컬 앨범으로선 이례적인 행보를 보여줬다. 5일 오후 6시 발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