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프앤가이드, ‘빅데이터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17010010559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1. 12. 17. 12:20

clip20211217122002
./ 제공 = 에프앤가이드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금융, 주가, 기업정보 등의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진행됐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최하고 에프앤가이드가 주관했다.

경진대회에는 ‘데이터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주제하, 총 22개 팀이 참가했다. 약 3개월 간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특별상 1팀이 결정됐다.

대상엔 이동찬 팀(이한울, 이재성)의 ESG 투자 접근성 제고를 위한 ‘EASYGUIDE TO ESG’, 최우수상엔 김규호 팀(이재욱)의 ‘채권금리 스프레드를 통한 시장 위험 감지 및 헷지자산 포트폴리오 전략’, 우수상엔 윤우섭 팀(박재성, 이광준)의 ‘개인투자자를 위한 IPO 기업 투자정보 제공 방안’, 특별상엔 전병국 팀(조영민)의 ‘유전알고리즘을 활용한 투자전략 최적화 방안’ 등이 선정됐다.

이철순 에프앤가이드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신기술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핀테크 등 각종 콘텐츠 및 참신한 아이디어를 단순히 아이디어에 그치지 않고 실제 금융 현장에 활용 가능한 모델로 이어 나가겠다”며 “참가자들이 다음 세대를 책임지고 역량 있는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