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BBQ, 안산시 청년 사업가 5팀 수료식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16010008628

글자크기

닫기

박세영 기자

승인 : 2022. 01. 16. 10:10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는 지난 15일 경기도 안산시 청년 사업가 5팀의 수료식을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2020년 BBQ와 안산시가 체결한 ‘청년·다문화 가정 창업지원과 다문화특구 활성화 MOU’의 일환으로 창업 초기 비용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본사의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기초적인 창업 기반을 지원하여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합격자들은 수료식에 앞서 제너시스BBQ와 가맹점 계약을 맺고 약 일주일간 치킨대학에서 조리법·마케팅·경영방법 등에 대한 집중 교육을 받았다. 수료를 마친 합격자 5팀은 본사로부터 기초적인 지원을 받고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오랜 기간 축적해온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전문 교육 체계를 통해 수료한 패밀리들이 빠르게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더 많은 지역사회 청년들이 희망을 갖고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12
지난 15일 윤경주 제너시스BBQ 그룹 부회장과 합격자 5팀이 안산시 청년 사업가 기초교육 수료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BBQ
박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