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잼페이스, 증강현실 ‘퍼컬매칭’ 서비스 이용자 100만명 돌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19010011254

글자크기

닫기

차동환 기자

승인 : 2022. 01. 19. 16:32

MZ
잼페이스 ‘퍼컬매칭’ 서비스 사용자 100만명 퍼스널컬러 분포도 /제공=잼페이스
국내 영상 중심 뷰티 큐레이션 플랫폼 잼페이스는 ‘퍼스널컬러 매칭(퍼컬매칭)’서비스 누적 이용자가 4개월만에 100만명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퍼스널컬러 서비스는 증강현실(AR) 가상 메이크업 기술을 활용했다. 잼페이스 앱을 다운받으면 온라인에서 무료로 본인의 고유 색깔을 의미하는 퍼스널컬러를 진단할 수 있다.

잼페이스 퍼스널컬러 진단 조사에 따르면 MZ세대의 퍼스널컬러 유형은 ‘가을 웜 트루’가 22.8%로 비율이 가장 높았다. ‘여름 쿨 트루’와 ‘봄 웜 트루’는 각각 18.4%와 18.2%로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겨울 쿨 트루’가 10.4%로 뒤를 이었다.

조사 결과에 맞춰 추천하는 립 제품으로는 △봄 웜 톤의 경우 롬앤의 제로 매트 립스틱 앤비미 △여름 쿨 톤은 이니스프리의 에어리 매트 틴트 마젠타모브 △가을 웜 톤은 에스쁘아의 꾸뛰르 립틴트 벨벳 문릿 △겨울 쿨 톤은 롬앤의 블러 퍼지 틴트 커런트잼 등이 있다.

윤정하 잼페이스 대표는 “핵심 서비스인 ‘유튜버 리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닮은 유튜버를 찾아주는 ‘페이스매칭’, AR 기술을 활용한 ‘퍼컬매칭’을 통해 각 사용자의 취향 및 관심사를 파악할 것”이며 “이를 기반한 추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동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