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스널컬러 서비스는 증강현실(AR) 가상 메이크업 기술을 활용했다. 잼페이스 앱을 다운받으면 온라인에서 무료로 본인의 고유 색깔을 의미하는 퍼스널컬러를 진단할 수 있다.
잼페이스 퍼스널컬러 진단 조사에 따르면 MZ세대의 퍼스널컬러 유형은 ‘가을 웜 트루’가 22.8%로 비율이 가장 높았다. ‘여름 쿨 트루’와 ‘봄 웜 트루’는 각각 18.4%와 18.2%로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겨울 쿨 트루’가 10.4%로 뒤를 이었다.
조사 결과에 맞춰 추천하는 립 제품으로는 △봄 웜 톤의 경우 롬앤의 제로 매트 립스틱 앤비미 △여름 쿨 톤은 이니스프리의 에어리 매트 틴트 마젠타모브 △가을 웜 톤은 에스쁘아의 꾸뛰르 립틴트 벨벳 문릿 △겨울 쿨 톤은 롬앤의 블러 퍼지 틴트 커런트잼 등이 있다.
윤정하 잼페이스 대표는 “핵심 서비스인 ‘유튜버 리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닮은 유튜버를 찾아주는 ‘페이스매칭’, AR 기술을 활용한 ‘퍼컬매칭’을 통해 각 사용자의 취향 및 관심사를 파악할 것”이며 “이를 기반한 추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