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GB생명, 도전과나눔 통해 스타트업 창업자 10인 후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24010013367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2. 01. 24. 10:11

DGB생명
21일 서울 강남구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제37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에 참석한 DGB생명 김성한 대표(맨 뒷줄 왼쪽에서 세 번째)와 사단법인 도전과나눔 이금룡 이사장(두번째 줄 왼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생명은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을 통해 스타트업 CEO들을 후원하고 이들과 함께 도전과나눔이 진행하는 ‘기업가정신 포럼’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명사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스타트업 후원 기관 도전과나눔이 개최하는 전문가 초빙 강연 프로그램이다.

21일 포럼에 앞서 김성한 대표는 참여 스타트업 CEO 10인의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지정법인을 통해 후원한 DGB생명 기부금 1000만원을 도전과나눔에 전달한 바 있다. 이에 이들은 향후 1년간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의 모든 교육 영상, 매월 ‘도전과 나눔 기업가정신 포럼’ 초대, 사업 멘토링 및 컨설팅, 소규모 IR대회 등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창업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DGB생명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 후원으로 평소 인적 네트워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청년 기업인들을 육성함으로써 신생 스타트업들에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뿐만 아니라 후원을 받는 기업가들이 금융 분야와 직간접적으로 관련성을 가지는 IT 업체라는 점에서 최신 핀테크 트렌드와 관련한 시너지 효과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도전과나눔의 교육프로그램으로 기업가정신을 함양한 청년 기업가들이 다수 배출되고 이들이 향후 국가경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DGB생명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각계각층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