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면사랑, 놀이로 승화된 ‘천하제일 면치기대회’ 성료..“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긴 ‘면식수행’ 숏폼 영상 챌린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21001043194

글자크기

닫기

류두환 기자

승인 : 2022. 02. 21. 10:47

30년 전통의 대한민국 면(麵)식문화 대표기업 ㈜면사랑이 HMR 냉동면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제1회 천하제일 면치기대회’가 총 500여명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17일 밝혔다.

‘천하제일 면치기대회’는 나만의 면 요리를 면치기(면을 소리 내며 먹는 것)하는 모습을 개인 SN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다. 면사랑 고유의 ‘연타(延打)면발’ 기술을 활용해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탁월한 면 식감은 면치기에도 최적화된 만큼,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제품을 소비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찾는 MZ세대들의 적극적 참여 이끌어 내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전파하며 ‘면식수행’ 트렌드를 형성했고, 배우 송진우 씨를 비롯한 조선남자 대길이, 면에 미친남자 등 인기 셀럽과 인플루언서들도 대거 참여하면서 면을 좋아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뮤지컬 배우 한상욱 씨가 출연한 면사랑 HMR 홍보영상(랜선미식여행 일본편/베트남편)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각 10만뷰를 넘기며 화제를 모았고, 이를 응원하는 뮤지컬 배우 20인의 릴레이 참여가 이어져 대회에 생기를 불어 넣었다.

▲면사랑 면치기대회 1~3등 수상작 <사진제공=면사랑>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면치기왕은 면사랑 가정간편식(HMR)으로 집에서 떠나는 ‘랜선미식여행’을 위트있게 제작한 창의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많은 댓글과 좋아요를 얻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1등 수상작에게는 면 애호가들의 필수 아이템인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6개월 동안의 면사랑 제품 패키지가 제공된다.

면치기왕에 선발된 배주연 씨는 “평소에도 1일 1면이 필수일 정도로 면 요리를 좋아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면치기대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첫 돌을 맞이한 아기를 키우며 끼니를 챙길 때 면사랑 제품을 자주 즐겼는데 아기와 함께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퀄리티의 면사랑 제품으로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삼성 비스포크 냉동고(1명), 미디어 레트로 냉동고(3명)와 함께 면사랑 HMR 냉동면 럭키박스를 제공하며, 추첨으로 총 50명에게 500개의 면사랑 HMR 냉동팩면과 냉동용기면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새로 출시된 면사랑 HMR 냉동용기면 국물형 6종 <사진제공=면사랑>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이번 면치기대회를 통해 면을 즐기는 모습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지속적인 제품을 출시는 물론 면식문화 트렌드를 이끌어 갈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면사랑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전세계의 다양한 면요리를 선보이며 대한민국의 면식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면사랑의 다양한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면사랑몰을 비롯해 쿠팡, 카카오쇼핑, B마트, 헬로네이처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류두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