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부터 노무 세무 온라인 마케팅까지 전 과정 전문 강사진 구성
올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기초, 성장, 심화 총 3가지의 교육과정으로 이뤄졌다.
먼저, 기초교육과정을 통해 비즈니스모델 수립과 ESG경영까지 사회적경제 기업가의 토대를 다지고, 성장교육과정을 통해 법인운영을 위한 인사 노무 세무 등 필수 실무지식을 다루게 된다.
마지막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변호사, 변리사, 노무사 등)로 강사진이 구성된 심화교육과정을 통해 사업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펀딩과 온라인 홍보전략까지 다뤄, 시장진출을 준비하는 토대를 마련했다.
성장·심화교육과정은 기초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추후 4월 중 모집할 계획이다. 성장교육과정 수료자에게는 사회적경제 예비 창업가 특성에 맞는 사업화(맞춤형 컨설팅) 지원 혜택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창업보육공간 입주 시 가점이 주어질 예정이다.
기초교육과정 신청 대상은 지역 내 수원시민이며, 1차(3월28일~4월 1일)를 시작으로 2차(5월 23일~27일), 총 2회 각 5일간 수원도시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호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사업 운영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단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내실 있는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