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전공과 융·복합 연계전공, 자기 설계 부전공 등 소개
|
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주관으로 사흘 동안 대학운동장에서 진행되는 전공박람회는 전공 소개 및 진로지도 상담과 함께 복수전공과 융·복합 연계전공, 자기 설계 부전공 등 안양대의 다양한 전공 설계 방법을 소개한다.
박람회에는 5개 단과대학, 22개 학과가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핵심 정보를 제공해 자신에 알맞는 전공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학사지원과, 교육혁신원, 취·창업지원단 등 진로 및 전공 설계와 관련한 안양대 7개 부서들도 함께 참여해 퍼스널 컬러를 찾아 자신만의 색깔을 만들어가는 ‘이미지메이킹’과 그림으로 현재 심리를 알아보는 ‘그림심리검사’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울러 박람회장을 방문한 고등학생들에게는 안양대만의 특별한 자기 주도 전공 설계에 관해 자세한 정보도 제공한다.
박람회가 마무리되면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대학 생활을 직접 설계해보는 ‘Life DESIGN 전공 설계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박노준 총장은 “전공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전공을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와 삶의 방향을 스스로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느끼고 체험하고 질문하면서 스스로 깨달아 큰 성장의 기쁨을 거두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