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화학 여수공장, 지역문제 관심있는 ‘청년 아이디어’ 모집...로컬 밸류업 프로그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27010016300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22. 05. 27. 11:23

LG화학 21년 로컬밸류업 성과공유회
LG화학 여수공장이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5기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2021년 4기 지역성과공유회 모습./제공=LG화학 여수공장
LG화학 여수공장이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5기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으로 참가팀에게는 비즈니스기획 및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무료교육 및 멘토링, 선진지견학 등이 제공되며 우수팀에게는 총상금 2000만원의 상금과 후속 컨설팅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지역사회의 문제해결 또는 나아갈 방향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청년이라면 누구나 도전 할 수 프로그램으로 관심분야별로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다음달 17일까지 약 4주간의 모집을 통해 선착순 30개팀(개인 가능)을 모집한다. 이후,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과정을 배우고 각 팀이 발굴하는 지역문제로 모의투자, 아이디어 발표회를 거쳐 총 10팀을 선발한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계획하거나 아이디어 제안, 캠페인 활동,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영역 등 각종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이 수도권에 집중됨에 따라, 지역의 청년들이 이를 기반으로 성장하기 어려운 실정을 개선하기 위해 로컬밸류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