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시, ‘2022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02010000913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06. 02. 11:32

전 국민누구나 참여 가능…6월 2일~7월 13일까지 온라인 접수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포스터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포스터./사진=대전시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공공데이터 활용 증진을 통해 빅데이터 저변을 확대하고, 데이터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공모전과 달리 공공데이터 활용 증진에 특히 중점을 두고, 시상규모를 7개 팀에서 13팀으로 늘리는 한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제공데이터를 다양화하는 등 많은 변화를 줬다.

공모는 데이터를 활용한 △사회문제해결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 등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세부 주제는 참가자가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데이터 활용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전시는 이번 대회 참가자들에게 포털을 통해 항시 접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 외에도 유동인구 및 카드매출액 등 활용가치가 높은 민간데이터 등을 보완·가공해 제공한다.

대전시는 다음달 13일까지 신청을 접수하고, 다음달말까지 평가를 거쳐 총 13팀의 수상작들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총 179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8월중에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에 대한 소규모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밖에 수상작 중 1팀은 오는 9월에개최 예정인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 대회 본선 진출권 획득과 함께, 왕중왕전에서 수상할 경우, 창업 준비, 사업화 컨설팅, 투자유치, 해외진출 등의 후속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문화산업진흥원 ICT융합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