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춘천시,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02010001291

글자크기

닫기

이중택 기자

승인 : 2022. 06. 02. 16:58

귀농인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등 자금 저금리 대출 지원
6월 2일부터 7월 8일까지 신청.. 귀농인 및 재촌 비농업인 대상
춘천시 귀농인 창업자금대출
춘천시는 2일 귀농인의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춘천시청 청사./제공=춘천시
춘천시는 2일 귀농인의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농협자금을 활용하여 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대출금리와 저금리와의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지원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하의 세대주로 1년 이상 농촌 외 지역에서 거주하다 농촌으로 전입한 지 5년이 넘지 않은 귀농인 또는 농업 종사 예정자다.

또, 1년 이상 농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5년 이내에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재촌 비농업인으로 대상자들은 귀농·영농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등 여러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지원내용은 농업창업의 경우 경종분야와 축산분야의 시설 구축, 농기계와 장비 구입 등을 위해 세대 당 최대 3억원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 주택을 구입 또는 신축하거나 본인 소유 노후 농가를 증·개축하는 경우에 대출 한도는 세대 당 7500만원이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연2%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하며, 상환조건은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분할 상환이다.

신청은 다음달 8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로 하면 된다.

대상자는 관련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사업계획, 추진의지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며, 대상자로 선정되어도 농협의 대출 심사를 거쳐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 지원으로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중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